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일상정보

노원역 조개찜 '인생조개' 떡볶이 무한리필 조개와 떡볶이 맛집

by 아하주 2025. 2. 25.
반응형

노원역에서 조개찜을 먹고 싶다면?

저는 바닷가 앞에서 지는 노을을 보며 먹는 조개구이가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더라고요. 지는 석양은 왜인지 모르게 아름다운 쓸쓸함이 느껴지는 몽환적인 느낌이예요. 바다에서 헤엄쳐 다녔을 조개들이 보글보글 입을 벌리며 익는 짭쪼름한 맛과 시원한 소주 한잔은 인생의 시름을 달래주는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바닷가에서 조개를 먹을 수 없으니 아쉬운대로 근처 조개 구이집을 찾아 봤는데 노원에는 조개 구이하는 집이 거의 없습니다. 무한리필 조개집은 젊은 사람들이 너무 많고 조개도 그날그날 다르고 신선하지도 않고 일단 삼겹살 등 고기도 같이 주니 바닥이 기름기로 미끌거리고 시끄럽더라고요. 그래도 많이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 플렉스해서 먹고 싶은날 좋긴해요. 아이를 데려가기엔 별로지만요. 

 

오늘은 바다의 보물, 조개찜에 대해 얘기해볼까 해요. 조개찜은 그 자체로도 맛있지만, 몸에도 엄청 좋은 음식이라는 사실! 왜 조개찜을 자주 먹어야 하는지, 노원 '인생조개'와 함께 조개의 놀라운 효능까지 낱낱이 파헤쳐볼게요.

노원인생조개

 

조개찜의 매력은 뭐야?


1. 재료 손질이 간편
조개는 해감만 잘하면 특별한 손질이 필요 없어요. 깨끗한 물에 담가두면 스스로 이물질을 빼내니, 요리 준비가 간단하죠!

2. 조리법이 초간단
냄비에 조개 넣고 물이나 육수 조금 붓고, 뚜껑 덮고 끓이면 끝! 조개에서 나오는 천연 감칠맛 덕분에 따로 조미료가 필요 없어요.

3. 술안주로 최고
시원한 국물과 쫄깃한 조개살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면서 소주, 맥주랑 찰떡궁합! 해장용으로도 그만이라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어요.

4. 다이어트에 딱!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건강식이랍니다.

노원 '인생조개' 조개찜은 딱 8분 타이머에 맞춰나오고 시간이 다 되면 이모님이 와서 직접 뚜껑을 열어주고 치즈를 올려주십니다.  노원 인생조개찜은 떡볶이가 무한 리필 ! 이 집은 떡볶이 맛집아닌가요. 인생 노원조개는 떡볶이가 정말 맛있습니다. 집에서 한 듯한 슴슴하면서 자꾸 손이 가는 맛입니다. 

인생조개 떡볶이 리필

 

 

조개, 몸에 이렇게 좋다고?


조개는 단순히 맛만 좋은 게 아니라,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듬뿍 담고 있어요.

▶ 단백질 보충
근육 유지와 피부 탄력에 좋은 단백질이 많아요. 운동하는 분들이 챙겨 먹으면 딱이에요!

▶  철분 가득
빈혈 예방에 좋은 철분이 풍부해서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아요.

▶  타우린 함유
피로 회복, 간 건강에 좋은 타우린이 듬뿍 들어 있어서 숙취 해소에도 효과적이에요.

▶  칼슘과 마그네슘
뼈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칼슘과 마그네슘도 들어 있어서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에게 좋은 식품이에요.

▶  다이어트&디톡스 효과
지방 함량이 적고 미네랄이 많아서 몸속 독소 배출을 돕고, 체중 조절에도 유리하답니다.

맛있게 즐기는 조개찜 TIP


✔ 조개 해감 확실히 하기
소금물에 담가두고 어두운 곳에 놓아두면 조개들이 모래를 뱉어내요. 해감이 잘 돼야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 다양한 조개 섞어 찜하기
바지락, 홍합, 가리비, 키조개 등 여러 종류를 함께 찌면 더 풍부한 맛이 나요.

✔ 소스 곁들이기
간장+식초+고추냉이 소스를 곁들이면 조개의 감칠맛이 더욱 살아나요.

조개찜, 이렇게 보니 정말 완벽한 음식 아닌가요? 건강에도 좋고, 만들기도 쉽고, 맛도 끝내주는 조개찜! 오늘 저녁 메뉴로 한 번 도전해보세요. 여러분의 인생 찜 요리가 될 수도 있어요!

 

마지막에는 칼국수로 마무리 클리어

 

조개를 다 건져 먹고 난 후에 추가해서 먹는 칼국수 (+3000원) 이미 너무 배불르지만 탄수화물이 빠지면 섭섭하다요. 칼국수와 김치까지 야무지게 냠냠 먹고 나면 세상 행복하답니다. 

행복한 저녁 영양만점 조개찜과 함께 어때요 ?

반응형
노원역 조개찜 '인생조개' 떡볶이 무한리필 조개와 떡볶이 맛집 노원역에서 조개찜을 먹고 싶다면?저는 바닷가 앞에서 지는 노을을 보며 먹는 조개구이가 그렇게 맛있을 수가 없더라고요. 지는 석양은 왜인지 모르게 아름다운 쓸쓸함이 느껴지는 몽환적인 느낌이예요. 바다에서 헤엄쳐 다녔을 조개들이 보글보글 입을 벌리며 익는 짭쪼름한 맛과 시원한 소주 한잔은 인생의 시름을 달래주는 느낌이 있습니다. 하지만 매번 바닷가에서 조개를 먹을 수 없으니 아쉬운대로 근처 조개 구이집을 찾아 봤는데 노원에는 조개 구이하는 집이 거의 없습니다. 무한리필 조개집은 젊은 사람들이 너무 많고 조개도 그날그날 다르고 신선하지도 않고 일단 삼겹살 등 고기도 같이 주니 바닥이 기름기로 미끌거리고 시끄럽더라고요. 그래도 많이 다양하게 먹을 수 있어 플렉스해서 먹고 싶은날 좋긴해요. 아이를 데려가기엔 별로.. 2025. 2. 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