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집에서 6천원에 완성하는 AI 증명사진 AI프로필 사진 찍는 법(ft. carat 캐럿)

by 아하주 2023. 11. 30.
반응형

집에서 6천원에 AI 증명사진을 찍어보세요

급하게 증명사진을 찍어야 할 때가 있어요. 저는 공인중개사 자격 시험에 합격했는데요. 자격증을 신청하면 집으로 등기를 부쳐 준다고 합니다. 큐넷은 정말 편리하고 서비스가 좋아요. 다만 응시할때 첨부한 사진을 바꾸려면 합격자 발표 후 3일안에만 교체가능하다고 했어요.

 

급하게 회사에서 증명사진 찍기 

저는 직장인이기에 3일 안에 증명사진을 찍으러 갈 시간이 도저히 나지 않았어요. 심지어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머리도 화장도 복장도 신경써야 하잖아요.

 

사진관에서 아무리 포토샵을 잘 해 준다고 하더라고 옷과 머리모양까지 바꿔주지는 않습니다. 저는 완전 극 악성 곱슬머리예요.

 

아무리 포토샵으로 잔머리를 지워준다 한들 부스스한 머리는 사진을 뚫고 나와 촌스러움이 묻어납니다. 그래서 급하게  증명사진 찍는 앱을 알아봤는데 carat 라는 어플을 발견!  AI가 찍어주는 사진이라고 하네요. 

 

 

carat어플
carat 앱다운

구글 플레이앱으로 carat을 검색하면 나옵니다. 캐럿은 다이아몬드 순도 함량을 나타낼때 쓰는 단위 맞나요? 캐럿어플은 증명사진 뿐만아니라 프로필 사진도 찍을 수 있어요. 

캐럿증명사진
캐럿으로 만든 증명사진 

좌측이 제 사진입니다. 회사에서 급하게 찍었어요. 셀카로 찍으면 다들 너무 저 아닌것 같다고 해서 핸드폰 방향 정상으로 해놓고 팔을 길게 뻗어 저를 찍었습니다. 저렇게 상반신 얼굴만 나온 사진 8장이 필요합니다. 머리 부시시하고 옷도 엉망이지만 AI가 진짜 저 맞지만 많이 수정된 저를 만들어 줍니다.

캐럿증명사진
20가지 버전의 증명사진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옷 맵시까지 20가지 버전의 사진이 생성됐어요. 생성되는 동안 시간은 조금 걸렸지만 (체감 2-3시간) 정말 만족스러워요. 

 

헤어머리스타일이 자연스럽고 완벽합니다. 이렇게 머리모양 바꿔가며 세팅하려면 돈이 정말 많이 들었을 거예요.  또 사진이 마음에 안들어서 사진관 사장님에서 포토샵에 대해 논할 필요도 없어요. 

다양한화보사진
여러버전의 화보 및 증명 사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버전의 사진이 있어요. 매일 1가지씩 다른 버전의 무료 사진이 있어요. 그래서 저는 매일 들어가 보게 되더라고요. 청담동 샵에서 꾸민듯한 머리모양과 화장이 완벽합니다. 

 

내가 맞긴 맞는데 연예인 프로필 사진처럼 나옵니다. 아마 청담동에서 화장받고 머리받고 사진찍으면 저렇게 나오지 않을까. 잠시 생각했지만

 

일단 살을 빼야 하네요.

 

일단 왕창 살빼고 나서 샵에서 화장과 머리 받고 좌우 비대칭 성형이랑 턱 돌려깍기좀 하면 될 것 같아요.    

carat 무료사진
carat 사진생성중

오늘의 무료사진은 크리스마스 버전이네요. 내 사진 8개 선정해주고 기다려 줍니다. 오늘의 무료사진은 무료예요. 엄청 많은 사람들의 신청이 있네요. 1만 4천명의 사진을 만들고 있다니.

 

무료사진을 기다리면서 광고를 보면 3포인트를 주고 쿠팡을 방문하면 1포인트를 주네요. 포인트를 모아 원하는 버전으로  사진을 찍어 볼 수 있어요

무료사진
캐럿 오늘의 무료 사진(크리스마스버전)

 

정말 저렇게 머리 염색도 하고 싶고 머리도 길게 길러 보고 싶네요. 오늘의 무료사진으로 AI프로필 사진을 만들어 보세요. 또 AI 증명사진을 찍어보세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입니다.  

반응형
집에서 6천원에 완성하는 AI 증명사진 AI프로필 사진 찍는 법(ft. carat 캐럿) 집에서 6천원에 AI 증명사진을 찍어보세요 급하게 증명사진을 찍어야 할 때가 있어요. 저는 공인중개사 자격 시험에 합격했는데요. 자격증을 신청하면 집으로 등기를 부쳐 준다고 합니다. 큐넷은 정말 편리하고 서비스가 좋아요. 다만 응시할때 첨부한 사진을 바꾸려면 합격자 발표 후 3일안에만 교체가능하다고 했어요. 급하게 회사에서 증명사진 찍기 저는 직장인이기에 3일 안에 증명사진을 찍으러 갈 시간이 도저히 나지 않았어요. 심지어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머리도 화장도 복장도 신경써야 하잖아요. 사진관에서 아무리 포토샵을 잘 해 준다고 하더라고 옷과 머리모양까지 바꿔주지는 않습니다. 저는 완전 극 악성 곱슬머리예요. 아무리 포토샵으로 잔머리를 지워준다 한들 부스스한 머리는 사진을 뚫고 나와 촌스러움이 묻어납니다. .. 2023. 11. 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