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열정로즈의 내꿈사 청약의 기술, 청무피사란?

by 아하주 2020. 11. 11.
반응형

열정로즈 청약의 기술, 청무피사를 아시나요?

 



청약시장에서 유명한 사자성어가 있다.  

청무피사 : 

청약은 무슨 ! 피주고 사 ~!

 



과천지식정보타운의 경재률을 보았는가? 당첨시 시세차익 1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로또분양'의 대장이 되었던 과천지식정보타운(일명 과천지정타) 청약에 만점짜리 84점 통장이 나왔고 당해(해당지역 거주자 ) 76점, 평균 가점은 78점으로 높은 가점으로 당첨이 되었다.

과천지정타 3단지 청약에 48만명이 몰렸고 평균경쟁률은 410 대 1, 최고 경쟁률은 1800 대 1 이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이처럼 과열된 청약시장에 청약을 기대하지 말고 조합원 물건 P(=premium 프리미엄 : 일정한 가격에 여분을 더한 금액, 분양권과 매도가격사이의 차액)주고 사라는 이야기이다. 

불과 몇년전만 해도 분양권을 받은 사람들이 'P'를 붙여 되파는 것을 볼 수 있었다(지금은 투기과열지구 전매 제한 때문에 서울 등 대부분의 수도권은 불가) 한 예로 노원구 상계동의 8단지 아파트가 5억원대에 분양을 하였는데 이때 p가 3억이 붙어 시장에 나왔다. 사람들은 이미 너무 비싼 프리미엄이 붙었다며 혀를 내둘렀지만 지금 상계 포레나 아파트(구 상계주공 8단지)의 호가는 15억에 달한다. 문화의 도시 노원구. 노원역 인근에 신축아파트가 거의 없기 때문에 더욱 귀한 몸. 부르는게 값이 되어버린것이다. 

 



1. 청약에 열광하는 이유 

그래서 사람들은 더더욱 청약에 열광하게 된다. 가장 싸게 아파트를 살수 있는 방법은 물론이요, 분양가 상한제덕에 분양받은 아파트는 로또가 되어버린다. 

그렇다면 분양가 상한제란 무엇인가 ? 신축아파트로 인해 주변 아파트의 시세 또한 높아지는 것도 막고 새로 짓는 아파트가 높은 가격에 형성되지 않아 주변시세까지도 떨어지게 만들려는 정부의 부동산 대책 정책인데, 오히려 완공되고 나면 주변아파트시세 만큼 값이 높아진다. 하향평준화를 기대한 것인데 상향평준화가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왜? 왜 상향평준화가 되는 것인가? 다들 서울 아파트를 원하니깐. 아파트는 경제와 무관해 보인다. 아파트 시장은 사람의 심리로 작용한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너나나나 할 것없이 모두 최고의 안정적인 재테크 수단으로 서울의 아파트 부동산을 꼽는다. 

꼭 재테크의 목적이 아니더라도 서울에 내집하나 마련하는 것은 모두의 꿈이기도 하고 안정적인 노후를 보장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이생각이 바뀌지 않는 이상 우리나라 아파트값은 약간의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면서도 꾸준히 상승하는 것이다.

 

2. 열정로즈 청약의 기술 

열정로즈

 

청약을 준비하고 공부하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아는 열정로즈라는 사람이 있다. 블로그와 까페를 운영하고 '청약의 기술'이라는 책을 집필한 사람이다. 

오프라인에서는 유료강의를 하고 있고, 꽤 적지않은 금액으로 알려져 있지만 강의를 수강하는 사람은 언제나 넘쳐난다. 

청약을 하고 나서도 강의를 수강하며 입지 좋은 곳을 계속 물색하고 재당첨 제한을 끝났을때 아파트를 갈아탈 대비하거나 비조정지역이나 추첨제 물량에 청약하기 위해, 또는 조합원 물건을 사기위해 꾸준히 집을 고르는 안목을 키우는 것이다. 

씨드머니가 충분한 사람들은 또 청약을 하려고 한다. 비조정지역에서는 'P'를 붙여 분양권을 되팔 수 있기 때문이다. 

(씨드머니 : 종잣돈, 계약금과 중도금 일부)



 

3. 청약과 관련된 유용한 까페

청약까페

 

청약을 하기위해서는 기본으로 알아야할 지식들이 있다. 나의 가점은 얼마인지, 예치금은 얼마가 필요하고 계약금과 중도금 납부 자금계획이 있는 지 등 공부해야 할 것들이 있는데, 이때 궁금하거나 잘 모르는 정보들은 까페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청약정보가 가장 많은 대표적인 까페는 '내집마련스쿨',  내집장만 아카데미'가 있다. 앞서 말한 열정로즈의 까페 이름은 '열정로즈의 내꿈사' 이다. 



청약을 준비하면서 느끼는 답답함. 실패했을때 광탈당한 기분(광탈 : 미친들이 빼앗음) 등의 감정을 까페 커뮤니티를 통해 공감과 위로와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니 까페를 적극 활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반응형
열정로즈의 내꿈사 청약의 기술, 청무피사란? 열정로즈 청약의 기술, 청무피사를 아시나요? 청약시장에서 유명한 사자성어가 있다. 청무피사 : 청약은 무슨 ! 피주고 사 ~! 과천지식정보타운의 경재률을 보았는가? 당첨시 시세차익 10억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로또분양'의 대장이 되었던 과천지식정보타운(일명 과천지정타) 청약에 만점짜리 84점 통장이 나왔고 당해(해당지역 거주자 ) 76점, 평균 가점은 78점으로 높은 가점으로 당첨이 되었다. 과천지정타 3단지 청약에 48만명이 몰렸고 평균경쟁률은 410 대 1, 최고 경쟁률은 1800 대 1 이었다. 이처럼 과열된 청약시장에 청약을 기대하지 말고 조합원 물건 P(=premium 프리미엄 : 일정한 가격에 여분을 더한 금액, 분양권과 매도가격사이의 차액)주고 사라는 이야기이다. 불과 몇년전만 해도 .. 2020. 11. 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