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G 건조기 추천 장단점/ 겨울철 건조기 필터청소 교체 주기

by 아하주 2021. 9.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하주입니다

얼마 전에 건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주변에서 추천을 정말 많이 하더군요. 식기 세척기와 함께 주부들의 효자 상품이라고 하는데 아직 식기 세척기는 없어서 모르겠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건조기! 정말 신세계입니다. 건조기는 꼭 사야 합니다.

그럼 왜 건조기를 사야하는 지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고가에도 건조기를 사야하는 이유

여러분 주부가 제일 힘들어하는 집안일 대표적인 것이 두 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설거지이고 하나는 빨래입니다. 세탁기가 빨래를 하지만 우리는 빨래통으로 몸을 굽이굽이 접어 넣어 물기를 머금은 빨래를 허리를 숙여가며 꺼내야 하고 무거운 빨래를 들어 건조대에 하나씩 탈탈 두번 털어 펴서 널어야 합니다. 

 

우리 집 전세지만 얼마나 비싼 집인가요? 내꺼 아니라는 게 문제지만 어쨌든 수도권에는 이제 노른자가 아닌 땅이 없죠 

한 평당 2천만 원하는 그 땅의 두 평을 건조대가 차지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를 아주 망치고 있죠.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속옷과 수건 등 건조대가 비어 있는 날이 없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장마철은 또 어떤가요? 잘 마르지도 않고 제습기까지 하루 종일 돌려가며 틀어놔도 겨우 마르고 말라도 뽀송뽀송하지 않습니다. 

반지하에서 나는 그런 꿉꿉한 냄새가 납니다. 그런 옷을 내 아이가 입고 학교에 간다고 생각하면 아주 찝찝합니다. 건조기가 있으면 그런 걱정은 1도 안 합니다.

삼성 VS LG? 16kg vs 20kg? 

건조기는 삼성보다 LG가 더 좋다는 거 아시죠? TV 나 핸드폰은 삼성, 건조기와 스타일러는 LG 불문율입니다. 

엘지가 세탁 쪽으로는 기술이 삼성보다 앞서 있습니다. 판매량과 순위를 보면 건조기는 무조건 LG를 사야 합니다. LG 중에서도 가장 보편적이고 대중적인 모델을 소개합니다. 바로 LG 트롬 16kg 모델입니다. 

4인 가족 이상이 아니라면 굳이 16Kg 이상을 살 이유는 없습니다. 우리가 입는 옷을 거의 다 빨지는 않죠. 주로 빠는 것들은 티셔츠 , 아기 옷, 수건 , 속옷입니다. 

 

옷이 줄어든다? 비싼 옷이 망가진다? 

비싼 옷 세탁기에 넣으시나요? 우리는 세탁을 할수록 옷의 핏이 망가진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애착하는 옷은 이미 손빨래를 하거나 세탁소에 맞깁니다. 세탁기에 돌리지 않듯이 건조기에 들어갈 일도 없는 것이지요.

옷이 조금은 줄어들긴 해도 이게 줄어든 건지 내가 살이 찐 건지 잘 모를 정도예요. 

그래도 2-3미리라도 줄어드는 것이 싫다고 하시면 그 옷만 따로 건조대에 널어두세요. 저는 아끼는 옷은 아예 빨지 않거나 손빨래해서 자연건조시킵니다. 

건조기는 열로 증발시키는 것이기에 뜨거운 물에 한번 담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희 집은 수건을 정말 많이 사용합니다. 깔끔쟁이 남편은 머리 한 번 말린 것도 세탁기에 무심하게 슥슥 던져둡니다

애착 담요 없이 못하는 딸내미는 매일 담요를 질질 끌고 다닙니다. 같은 담요만 5개가 있어요. 매번 빨아서 바꿔줍니다. 

 

건조기를 돌리고 나서 빨래를 꺼냅니다. 

딸내미가 달려와 빨래에 안깁니다. 뽀송뽀송하고 따뜻하고 향기롭다면서 빨래를 껴안습니다. (빨래가 가장 행복한 순간)

건조기를 사는 가장 큰 이유!  바로  뽀송뽀송!

건조기를 돌릴 때 샤프란 한 장 넣어주면 향긋한 냄새까지 솔솔 

 

그래도 건조기가 비싸다고요?  건조기가 대중화 보편화되면서 가장 비쌌던 트롬도 가격을 내렸습니다. 

 

아래에서 직접 확인해 보세요.  

 


★ 건조기 최저가 도전 ★

 

LG전자 트롬 건조기 16KG 방문설치

COUPANG

www.coupang.com

 

제품 사양과 스펙은 직접 확인하세요 

 

▶▶▶▶▶▶▶▶제품 스펙 

 

우리들이 사는 집에는 앞뒤 베란데에 노는 공간이 있잖아요. 거기에 설치하면 돼요.

식기세척기는 싱크대 하부장 1/3를 차지합니다. 그래서 사고 싶어도 못 사는 사람들이 많아요.

(공간이 없어서 못사는 1인) 싱크대 수납공간 항상 부족하잖아요. 냄비 프라이팬 테트리스 하는데 무너지죠. 짜증 나죠 큰집 이사 가고 싶어 집니다. 그런데 식기세척기라뇨 ㅜㅜ

하지만 건조기는 어디든 다 설치됩니다. 

제 친구는 17평 원룸 사는데 방안에 설치했습니다. 디자인이 예뻐서 전혀 이질감 없고 인테리어 해치지 않아요

건조기 안에 물 빠지는 물통이 있기 때문에 배수관과 연결할 필요도 없습니다. 방안에 두셔도 문제없습니다. 

가로 세로 70Cm 공간만 있으면 끝! 

식기세척기는 없어도 건조기 없으면 주부들 사이에서 체면 안 섭니다.  아빠들 육아와 집안일에 힘든 아내를 위해 건조기 선물, 아내에 대한 사랑과 감사를  확인하는 최고의 선물이 될 것이 이예요. 남편이 안 사줘도 괜찮아요. 저는 3만 원씩 3년 할부. 인생은 스스로 챙기는 것! 나를 사랑하는 방법. 햐~햐햐

 

LG전자 트롬 듀얼 인버터 건조기 1등급 RH9WV 9kg 방문설치

 

 

건조기 필터 교체 시기 

 

건조기 필터는 교체 시기가 따로 없습니다. 구멍 등 손상이 없는 경우 계속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깔끔쟁이들은 직접 물로 헹궈 말려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것도 싫은 깔끔쟁이들은 고객센터에 전화하세요.  무상으로 새 필터를 보내줍니다. 

엘지 건조기는 10년 무상 A/S 서비스까지 가능합니다. 

 

 

 

 

 

 

  • 에너지 효율: 1등급 (전기료 절약! 1등급 아니면 사지 않습니다)
  • 설치 지원방식: PASS
  • 출시년월: 2021.02
  • 사이즈: (70 x 77 x 99cm)
  • 용량: 16kg
  • 쿠팡 상품번호: 5339286095 - 7819868576

 

쿠팡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LG 건조기 추천 장단점/ 겨울철 건조기 필터청소 교체 주기 안녕하세요. 아하주입니다 얼마 전에 건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주변에서 추천을 정말 많이 하더군요. 식기 세척기와 함께 주부들의 효자 상품이라고 하는데 아직 식기 세척기는 없어서 모르겠네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건조기! 정말 신세계입니다. 건조기는 꼭 사야 합니다. 그럼 왜 건조기를 사야하는 지 그 이유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고가에도 건조기를 사야하는 이유 여러분 주부가 제일 힘들어하는 집안일 대표적인 것이 두 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설거지이고 하나는 빨래입니다. 세탁기가 빨래를 하지만 우리는 빨래통으로 몸을 굽이굽이 접어 넣어 물기를 머금은 빨래를 허리를 숙여가며 꺼내야 하고 무거운 빨래를 들어 건조대에 하나씩 탈탈 두번 털어 펴서 널어야 합니다. 우리 집 전세지만 얼마나 비싼 집인가요? 내꺼 아니라는.. 2021. 9. 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