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일상정보

아이와 함께하는 다이소 아크릴 물감 그림 도구 취미생활

by 아하주 2022. 1. 28.
반응형

엄마도 재밌고 아이도 즐거워하는 놀이 중에 하나가 그림 그리기입니다. 

그런데 일반 수채화 그리기는 재미가 없고 무엇보다 계속 물통을 바꿔줘야 하고 

물이 많으니 색감도 안 예쁘고 재미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다이소에 있는 아크릴 물감을 보고

유화그림을 그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유화물감은 조금 비싼감이 있는데요

다이소에서 사면 저렴하게 살 수 있어요. 

다만, 아크릴 물감은 빨강, 노랑, 파랑, 하양 밖에 없었어요. 

대신 캠버스와 붓이 아주 저렴했습니다. 캔버스는 공책 한권 정도의 크기가

천 원. 붓 세트도 1-2천 원이었어요. 

아크릴 물감과 캔버스, 붓세트를 사도 4-5천 원 밖에 들지 않았죠

품질 좋은 붓 세트가 2천 원입니다. 정말 가성비 갓템입니다. 우리는 그렇게 좋은 전문가용을 쓸 필요가 없잖아요. 아이들은 질리면 언제 찾았냐는 듯이 던져질 취미이기에 큰돈을 들이지 않아요. 

색깔이 조금 아쉬워 쿠팡에서 아크릴 물감 24색 18,000원에 샀습니다. 아크릴 물감이 정말 저렴해 졌어요. 대중화가 된 것 같아요. 밥 아저씨가 생각나네요

이건 제가 그린 모래사장과 파도와 노을입니다. 네, 엉망이네요. 사진이 좀 더 못나왔네요. 자세히 보면 꾸덕꾸덕한 물감이 덕지덕지 칠해져서 파도가 넘실넘실 거리는 것 같아요. ㅋㅋ

아크릴 유화 물감의 가장 큰 장점인거 같아요 거칠고 입체적인 질감 

그리고 이 꾸덕꾸덕한 느낌이 좋습니다. 저는 물을 1도 쓰지 않아요. 물감을 더 짜서 쓰고요. 그림을 그리고 있으면 잡념이 사라집니다. 

아이들이 게임에 몰입하며 스트레스를 잊듯 저도 그림에 몰입하며 속세의 일을 생각하지 않으려고 합니다.

돌을 주워와 그위에 아크릴 물감으로 무지개를 칠해 보았어요. 그 밑에 작품은 딸이 한 것인데 물을 많이 사용해서 여백이 보이네요 화산 폭발이라고 하는데 귀엽네요. 

다이소에서 찾은 아이와 함께 하는 취미 같이 해보세요. 

저는 이 취미가 한 일주일 갔습니다. 저녁을 먹고 학습지를 마치면 어김없이 그림 그리자고 하네요.

 

사실 미술학원 보내달라고 하는데 그 학원비로 영어학원 보내려고 이렇게 집에서 클래이와 물감들을 사서 미술학원 선생님처럼 가르쳐 주겠다고 해서 꼬드긴 것이기도 하죠. 

그리고 엄마랑 같이 하니 더 재밌고 신나하는 것 같아요. 

반응형
아이와 함께하는 다이소 아크릴 물감 그림 도구 취미생활 엄마도 재밌고 아이도 즐거워하는 놀이 중에 하나가 그림 그리기입니다. 그런데 일반 수채화 그리기는 재미가 없고 무엇보다 계속 물통을 바꿔줘야 하고 물이 많으니 색감도 안 예쁘고 재미가 없더라고요 그래서 다이소에 있는 아크릴 물감을 보고 유화그림을 그려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유화물감은 조금 비싼감이 있는데요 다이소에서 사면 저렴하게 살 수 있어요. 다만, 아크릴 물감은 빨강, 노랑, 파랑, 하양 밖에 없었어요. 대신 캠버스와 붓이 아주 저렴했습니다. 캔버스는 공책 한권 정도의 크기가 천 원. 붓 세트도 1-2천 원이었어요. 아크릴 물감과 캔버스, 붓세트를 사도 4-5천 원 밖에 들지 않았죠 품질 좋은 붓 세트가 2천 원입니다. 정말 가성비 갓템입니다. 우리는 그렇게 좋은 전문가용을 쓸 필요가 없잖아요. 아.. 2022. 1. 2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