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티스토리 북클럽 html 편집하다 제목 짤리고 본문 안보임 오류

by 아하주 2022. 1. 20.
반응형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html 편집 오류

티스토리는 정말 어렵다. 블루오션일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었다. 요즘은 많이 포화상태인 듯하다(유튜브나 블로그, 전자책 등 정보가 많아졌기 때문인 것 같다) 

티스토리를 하면서 html 이란 게 있는지 처음 알았을 정도니 얼마나 IT 에 무지하고 컴맹인가. 

html 편집은 되도록이면 안건드리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럴 수가 있나. 메타테그도 넣어야 하고 자동 광고도 넣어야 하고 기타 등등 어쨌든 다른 티스토리는 세련됐는데 내 티스토리는 너무 투박하다는 느낌이 들어 무한 검색으로 예쁘게 편집해 보려고 들어갔다가!!!!!

왜 그런지 모르지만 html 편집 화면에서 일부가 지워져 버린 듯하다. 분명 조심조심 하나씩 했는데 아마도 ctrl + F로 글자 간격을 찾으려고 하다가 일부가 선택되어 버렸고 민감한 노트북은 마침 delete가 눌러졌나 보다. 

 

 

그리하여 티스토리는 엉망이 되었다. 반나절 동안 광고만 덕지덕지 붙어있고 본문 내용은 찾을 수가 없었다. 가까스로 본문 내용은 찾았으나, 아래처럼 제목이 이렇게 모바일 화면에서 알맞게 반응형으로 바뀌지 않았다. 제목 위에 이상한 영문까지...

 

 

아무리 검색하고 네이*, 다*, 구* 다 뒤져보아도 이런 사례는 없었다. 시간이 지날수록 이탈률이 높아져 저품질 될 것 같고 정보를 얻으려고 찾아오는 사람들이 낚였다고 생각하며 기분 나빠할 것 같아 마음이 불편했다. 

 

html 가르쳐주는 학원이라도 다니고 싶었다. 도대체 어디가 제목이고 어디가 본문이고 이게 다 무슨 뜻인지 알아야 마음 편히 블로그를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그런 곳이 있기는 한지... 불가능할 것 같다. 

 

그리하여 방법은 하나의 블로그를 더 만드는 것이다. 이 블로그 말고 만들어 놓고 글 하나 있는 블로그가 다행히 있어서 북클럽 스킨 설정하고 들어갔다. 

그리고 한 줄 한줄 비교해 가며 넘어갔고 위치가 불분명한 것은 테스트 블로그에 1111 표시를 하고 새로고침을 해서 위치가 어디인지 알아냈다. 

그리고 다른 부분이 있으면 최대한 비슷하게 바꾸었다. 그리고 문제를 알아냈다. 제목 관련된 html 기호들이 두 번씩 들어간 것이다. (그래서 충돌 난 듯 하지만 정확하지는 않다)

제목 관련 부분 영역을 다 지우고 테스트 블로그에서 복사해 갖다 붙였더니 제목이 해결되었다. 본문도 이런 식으로 통째로 날아간 거 찾아서 갖다 붙이니 본문 내용이 다시 보이기 시작했다. 

식겁했다가 겨우 살았다. 이 시간에 포스팅 10개는 할 수 있었을 것 같은데. 

 

 

혹시나 html 내용이 망가져서 고민 중이라면 깨끗한 스킨 html을 가져와서 비교해서 수정하면 될 것 같다. 

새로 스킨을 변경할까도 생각했지만 그러면 네이버, 구글, 빙, 줌 등등 검색등록을 새로 다 다시 해야 한다. 그리고 중간 인피드 광고도 정말 머리 아프게 넣었던 것 같은데 어떻게 다시 하나 막막했다. 

티스토리는 어렵다. 서로 공격하지 말았으면 좋겠다. 점점 애착이 심해진다. 법정스님의 무소유가 생각난다. 애정 할수록 피곤해진다는 것이 진리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에게는 포스팅 하나하나가 자식 같고 찾아주는 사람들이 고맙고 방문자 수가 늘어나는 재미와 부수적으로 수입까지 따라오는 아주 유용하고 유익한 소중한 취미이다. 

 

어쨌든 가급적 html은 안 건드리기로 했다. 글 모양이 투박하고 세련되지 못해도 할 수 없다. 티스토리는 정말 어렵다.

꾸준히 노력하면 득도하겠지. 전자책은 정말 실망한 적이 많아 선뜻 내키지 않고 오프라인 강의 없나. 스승처럼 모시며 질문도 하고 의지도 하고 싶은데... 다들 외롭게 고군분투하는 것일 테지... 나만 그런가. 

혹시 나와 같은 경험이 있는 분들이 있다면 위로가 되고 싶어서 포스팅해본다

반응형
티스토리 북클럽 html 편집하다 제목 짤리고 본문 안보임 오류 티스토리 북클럽 스킨 html 편집 오류 티스토리는 정말 어렵다. 블루오션일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었다. 요즘은 많이 포화상태인 듯하다(유튜브나 블로그, 전자책 등 정보가 많아졌기 때문인 것 같다) 티스토리를 하면서 html 이란 게 있는지 처음 알았을 정도니 얼마나 IT 에 무지하고 컴맹인가. html 편집은 되도록이면 안건드리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럴 수가 있나. 메타테그도 넣어야 하고 자동 광고도 넣어야 하고 기타 등등 어쨌든 다른 티스토리는 세련됐는데 내 티스토리는 너무 투박하다는 느낌이 들어 무한 검색으로 예쁘게 편집해 보려고 들어갔다가!!!!! 왜 그런지 모르지만 html 편집 화면에서 일부가 지워져 버린 듯하다. 분명 조심조심 하나씩 했는데 아마도 ctrl + F로 글자 간격을 찾으려고 하다.. 2022. 1. 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