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티스토리 저품질 원인과 5시간 만에 탈출한 방법

by 아하주 2021. 12. 29.
반응형

티스트로리를 운영하면서 저품질이나 펍펜, 통 누락 같은 말에 대해서는 신경도 쓰지 않았어요. 왜냐하면 그런 일이 왜 생기지라고 생각했거든요. 저는 제가 쓰고 싶은 글을 썼어요. 그래야 글 쓰는 재미가 있잖아요. 그런데 남들이 궁금해하지도 않는 일상의 일기 같은 글이었음을 깨달은 후 어떤 글을 써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키워들 잡는 것이 너무 어려웠어요. 그래서 쓰는 방법이 실시간 검색 찾기입니다. 

 

 

저품질 이유 

앱에서 실시간 검색 찾기 앱을 깔면 초록색 창(네이버), 파란색 창(다음)에서 실검을 보여줘요. 아니면 구글 실검이나 네이버 실검을 들어간 다음 제목탭 목록에 추가하면 네이버 항목 탭에 실검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시 한번 포스팅해 볼게요. 

 

어쨌든 그래서 실검으로 5개 정도 정보를 찾고 포스팅을 했어요. 거의 다 이슈글이겠죠.  하지만 홍보용도 아니고 이슈 글이 많다고 해서 설마 저품질을 먹을까 했는데 3일 만에 저품질을 당했습니다. 그렇게 많은 것도 아닌데 저품질이라는 게 원래 이유를 모르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그래서 다시 유튜브를 뒤져가며 원인을 찾은 끝에 원인은 바로 5분 단위로 예약 발행한 것 때문이었습니다. 포스팅 발행 간격이 30분을 넘지 않으면 어뷰징으로 판단한다고 해요. 5분마다 발행되는 글이 정상 글이 아닌 거죠. 

 

 

티스토리 저품질 탈출방법

그래서 일단 블로그관리에 들어가서 블로그 정보를 수정해 주었습니다. 주소는 수정을 못하고 제목을 수정하고 소개글도 조금 바꿔 보았어요. 그리고 다음 검색 등록을 시켜주었습니다. 

5시간을 기다려고 승인 메일은 오지 않았지만 혹시 하고 검색해 보니 검색창에 사이트가 딱 검색이 되더라고요. 역시 발행 시간간격을 가까이해서 누락된 경우 가능한 방법일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해서도 안되면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하려고 했거든요. 다음고객센터나 카카오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은 다른 티스토리에 자세히 설명된 것이 많아서 검색해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일단 검색등록에서 성공에서 다행입니다. 여러분도 문의글 올리기 전에 블로그 소개 정보 수정해서 검색등록 다시 해보시는 방법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티스토리 저품질 원인과 5시간 만에 탈출한 방법 티스트로리를 운영하면서 저품질이나 펍펜, 통 누락 같은 말에 대해서는 신경도 쓰지 않았어요. 왜냐하면 그런 일이 왜 생기지라고 생각했거든요. 저는 제가 쓰고 싶은 글을 썼어요. 그래야 글 쓰는 재미가 있잖아요. 그런데 남들이 궁금해하지도 않는 일상의 일기 같은 글이었음을 깨달은 후 어떤 글을 써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키워들 잡는 것이 너무 어려웠어요. 그래서 쓰는 방법이 실시간 검색 찾기입니다. 저품질 이유 앱에서 실시간 검색 찾기 앱을 깔면 초록색 창(네이버), 파란색 창(다음)에서 실검을 보여줘요. 아니면 구글 실검이나 네이버 실검을 들어간 다음 제목탭 목록에 추가하면 네이버 항목 탭에 실검을 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다시 한번 포스팅해 볼게요. 어쨌든 그래서 실검으로 5개 정도 정보를 찾고.. 2021. 12. 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