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정치,경제,시사,정책 정보

김건희 7시간 녹취록 정리 - 기자와 통화한 이유(법원 일부허용 결정)

by 아하주 2022. 1. 15.
반응형

국민의 힘은 김건희 씨와 기자 사이의 녹취록 7시간 통화 내용을 방송할 예정인 탐사보도대 <스테레이트> MBC를 상대로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습니다. 그 결과 법원은 김건희 씨 통화내용 일부를 제외한 내용을 보도해도 된다고 결정했습니다. 국민의 힘은 법원 결정에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대선을 앞두고 일부 내용이라도 방송이 되는 것은 정치적 중립을 위배한 선거 개입이라고 비판했고요. 더불어 민주당은 국민 상식에 부합하는 결정이라고 반박했습니다.

김건희
김건희

 



김건희 씨의 통화 공개로 인해 국민의 힘과 민주당의 마찰까지 이어졌습니다.
MBC 탐사보도 프로그램 스트레이트가 공개를 예고한 김건희 통화 녹음 파일 방송에 항의하던 김기현 원내 대표와 시민단체 민주당 지지들과 몸싸움과 욕설이 오갔고 일부 경찰관은 부상까지 당했습니다.


김건희
김건희통화7시간

 

김건희
김건희

 

김건희 7시간 녹취록 내용이 무엇이길래


해당 녹취록은 <서울의 소리> 기자가 6개월에 걸쳐 김건희씨와 통화한 내용으로 총 7시간이라고 합니다. 이 통화는 윤석열 대선후보가 대선 후보로 거론되며 아직 당을 결정하지도 않았던 때에 취재된 것이라고 합니다.

김건희
김건희

* 김건희 통화 7시간 내용
조국 전 법무부자이관 수사에 관한 사항
윤석열 후보 캠프 정황
동거설이 나돌았던 양재택 전 서울 남부지검 차장 검사
조남욱 옛 삼부토건 회장이 소개한 무정 스님에 대한 내용
김건희 쥴리 의혹 실명 증언한 안해욱에 대한 내용
전 대한초등학교 태권도연맹 회장에 대한 내용

↓아래서부터는라인 상에서 돌고 있는 선전지(선전지) 인지라 사실인지 확인 불가능합니다.


1. 내가(김건희) 웬만한 무속인보다 낫다. 내가 점을 좀 볼 줄 아는데 내가 보기에 우리가 청와대 간다
2. 캠프에 제대로 된 사람이 없다 네가(기자) 와서 우리 캠프 지도 좀 해주라. 자리 만들어 주겠다
3. 원래 우리는 좌파였는데 조국 때문에 입장을 바꿨다
4. 한동훈 제보는 나한테 해라. 내가 한동훈하고 친하다
5. 장용진 얘네들 내가 청와대 가면 감옥에 넣을 것이다
6. 우리 남편은 바보다. 내가 다 챙겨줘야지 뭐라고 할 수 있다

 

김건희
김건희

 

김건희
김건희 7시간

김건희
김건희
김건희
김건희

 

 



등에 관한 내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에 대해 거친 목소리로 비난했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습니다. "가로세로 연구소는 기생충 같은 X들이다'라며 거친 욕설을 서슴지 않았다고 하네요

 

<서울의 소리> 백은종 대표 입장 - 7시간 내용, 통화 이유


'김건희 씨와 53차례 총 7시간을 걸쳐 통화했다는 것에 대해 우리 기자가 참 대단하다고 생각한다'라고 하며 사적 대화가 아닌 취재라고 하며 50차례 넘게 통화를 한 것도'김건희 씨도 정보를 알리고 싶었고 우리 기자도 취재하고 싶은 것이 맞아떨어져 서로 정보를 주고받은 것이다'라고 답했습니다.

사생활 침해에 대해 '상대가 일반 가정주부 신분이라면 사생활 침해가 맞겠지만 대통령 후보 부인 김건희씨에 대한 검증은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반박했습니다.
대통령 후보 부인을 검증하는 것은 대통령이 될 사람에 대한 조언을 하는 사람을 검증하는 것으로 사생활 침해라고 주장하는 국민의 힘의 주장에 대해 일방적 주장일 뿐이라고 일축했습니다.

김건희 윤석열
김건희
김건희

 

 


취재를 MBC에 준 것과 유튜브로 보도하지 않은 것에 대해 'MBC가 좋아서도 아니며 무엇인가 바라고 준 것도 아니다. 공익적인 취재를 우리보다 널리 알릴 수 있는 매체에 주는 것이 좋다고 판단해서 이다'라고 했습니다.
'우리가 보도하면 믿을 수 있나 거짓말 아닌가 하는 의구심을 가질 수 있어 공영방송 매체에 제공한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서울의 소리는 어떤 영업 이익을 추구하려는 언론사가 아니고 공익을 위해서 활동해 온 단체'라고 했네요.

만약 법원에서 방송금지 가처분 결정이 인용된다면 'KBS, SBS 메이저급 언론사들에게 다시 제공하려고 생각하고 있다'라고 했습니다.
만약 언론사마다 모두 방송금지 가처분 결정이 인용된다면 '7시간 통화 내용은 서울의 소리 유튜브를 통해서라도 발표한다'라고 했습니다.

 



절체절명의 위기 순간에 서 있는 국민의 힘 입니다. 어느 대선 때 보다 치열한 공방전이 예상됩니다. 설 명절 전 대선 토론을 통해 한번 더 검증의 시간을 갖고 충분히 비교하고 고심해서 투표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김건희 7시간 녹취록 정리 - 기자와 통화한 이유(법원 일부허용 결정) 국민의 힘은 김건희 씨와 기자 사이의 녹취록 7시간 통화 내용을 방송할 예정인 탐사보도대 MBC를 상대로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습니다. 그 결과 법원은 김건희 씨 통화내용 일부를 제외한 내용을 보도해도 된다고 결정했습니다. 국민의 힘은 법원 결정에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대선을 앞두고 일부 내용이라도 방송이 되는 것은 정치적 중립을 위배한 선거 개입이라고 비판했고요. 더불어 민주당은 국민 상식에 부합하는 결정이라고 반박했습니다. 김건희 씨의 통화 공개로 인해 국민의 힘과 민주당의 마찰까지 이어졌습니다. MBC 탐사보도 프로그램 스트레이트가 공개를 예고한 김건희 통화 녹음 파일 방송에 항의하던 김기현 원내 대표와 시민단체 민주당 지지들과 몸싸움과 욕설이 오갔고 일부 경찰관은 부상까지 당했습니다. 김건희 .. 2022. 1. 15.

댓글